in import ITlog

리얼포스 & 해피해킹 오사카 키보드 구매기

지난 주말, 해피해킹 키보드를 구매했다. 2년전 첫 번째 키보드는 기계식 레올포드 FC700R 중고를 구매하면서 부터다. 구매전에는 리얼포스, 해피해킹, 레오폴드, DECK등 많은 키보드들을 알아보았지만 처음에는 가장 무난한 FC700R의 적축으로 사용했다. 기계식 키보드에는 적축, 갈축, 청축, 흑축이 있는데, 타건을 해보면 축마다 특유의 차이점이 있다. 구매전 리더스키레오포들 사이트를 자주 들어가보면서 가격과 재고를 자주 확인하기도 했었고 만약 직접 타건을 해보고 싶으면 용산역 리더스키에 가서 키보드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FC700R

FC700R

첫 번째 키보드를 구매할 때 가장 좋고 비싼 해피해킹이나 리얼포스를 살까라고 생각했지만, 한국에서 구매하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FC700R 중고를 구매해서 사용해보기로 했다. 첫 번째 기계식 키보드 FC700R은 나에게 대만족이었다.

그리고 작년 9월, 미국에서 만난 일본 친구들을 보기 위해 오사카를 여행을 계획했고, 이왕 가는김에 키보드 구매를 결심했다. 검색으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블로그 구매후기도 찾아 읽어보고가 덴덴타운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있었다. 20만원 정도에 구매를 했다는 후기를 보았던 것 같다.

리얼포스

Real Force

작년 오사카에서 리얼포스를 구매했다. 오사카 난바역에서 Nippombashi St을 찾아 걷다보면 오타쿠 천국이라고 불리는 거리를 볼 수 있게 된다. 길 양쪽으로는 게임, 피규어, 만화, 전자기기등 용산전자상가같은 느낌으로 길게 나열된 스토어들이 있다. 일본 만화나 피규어, 게임을 좋아한다면 하루도 충분히 보낼 수 있다. 지금까지 한번도 피규어를 사본적 적도 관심도 없던 나였지만 리얼포스를 사러 가던길에 피규어 샵에 들러서 구경하다 보니, 나도 모르게, 정말 나도 모르게 스토어를 나올 땐 내 손에는 두 개의 피규어가 있었다.

많은 스토어들을 찾아 들어가 리얼포스의 행방을 물었지만 87키가 없을 뿐더러 제품을 찾기는 어려웠다. 처음에는 1’s라는 가게를 모르고 모든 곳을 찾아다니면서 가격을 비교해봤고 가장 저렴하게 판매되던 곳이 1’s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덴덴타운에서는 리얼포스 파는 곳이 3~4곳은 있었던 것 같다.

1’s

1’s(one’s) PCワンズ Google Maps

가게에 도착해서 아래 계단으로 내려가면 다양한 키보드가 나열되어 있고, 올 해에는 작년에 보지 못한 레올폴드 FC660C도 봤는데 일본에서는 리얼포스보다 비싼 가격이었다. 리얼포스 가격은 작년 내가 구매한 20,980엔으로 변함이 없었다. 텍스프리를 작년 리얼포스 구매할 때 알았다면 이보다는 훨씬 싼가격으로 구매했을 텐데 사기전에 잘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 예상하기론 1’s에서도 텍스프리로 구매가 가능하겠지만, 만약 되지 않는다면 요도바시카메라나 다른 스토어에서 사는게 더 저렴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차등을 구매해서 물어보지 않아서 균등, 저소음 차등은 구매가 가능한지는 모르겠다.

Realforce Price

사용후기는 FC700R을 반년 정도 사용하다가 리얼포스로 바꾸니 처음에는 묵직한(?) 느낌으로 오히려 손가락에 부담이 되는거 같았지만, 일주일 정도 개발을 하다보니 어느새 리얼포스가 더 부드럽고 타건 재미에 빠졌다.

해피해킹 프로2 – 요도바시 카메라

Happy Hacking Pro2

지난주 일본 친구의 결혼식으로 다시 한번 오사카를 방문했다. 비행기 티켓 예약보다 먼저 구글 검색에 해피해킹 프로2 구매관련 키워드를 입력을 하고 있었다. 한 분의 구매기를 읽었더니 19,800엔 정도로 오사카에서 구매를 했다는 글을 읽고 구매를 결심했다. 작년에 리얼포스를 구매했던 곳(one’s)에서 구래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오사카 도착 후 일본친구와 함께 one’s를 갔지만 아쉽게도 해피해킹은 판매하지 않았다.

검색이 필요한 타이밍이다. 글 보다는 댓글에 초점을 맞추었다. 댓글 중에서 우메다 역에 있는 요도바시카메라에서 구매한 사람을 발견하고 교토를 가기전에 우메다역에 있는 요도바시카메라를 잠시 들러서 찾아보았다.

Happy Hacking Pro2

해피해킹 프로2 가격은 약 24,000엔. 분명 어제 보았던 글에서는 분명 19,800엔으로 봤던거 같은데 싸게 산 사람을 글을 읽고 났더니 구매의욕이 떨어졌다. 하지만 일본친구가 점원을 불러 이야기를 하더니 TAX FREE로 싸게 살 수 있다고 한다. 가격은 2개에 39,600엔, TAX FREE를 왜 몰랐을까라는 생각은 잠시 점원이 VISA카드로 결제하면 6% 할인을 더 해주겠다고 한다. 추가 할인이 가능하고 했을 경우 2개에 37,236엔, 하나에 18,600엔 정도 되는 가격으로 해피해킹 프로2를 구매할 수 있었다.

Happy Hacking Pro2 Price

아직까지 어떤 키보드를 살지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일단 구매하고 사용해 보면 돈이 아까운 생각은 들지 않는다. 자신이 사고 싶은 키보드를 빨리 구매해서 그 시간만큼 열심히 개발하자.

Keyboard

Comments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