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import ITlog

DA설계 공모대전 참여

DA설계 공모대전

4월 부터 접수를 시작했던 DA 설계 공모대전을 방학 중 프로젝트 하나로 선택해서 진행했다. 지인의 지인이 전해 공모전에 수상한 적이 있어서 추천을 받았고, 친구와 함께 요구 Cake 사항을 기반으로 조금씩 DB를 설계했다. 주제는 ‘대학교 학사 관리 시스템’이었고 이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 설계를 기반으로 준비를 했다. 설계를 cheap mlb jerseys 하면서 궁금했던 것은 ‘실제 cheap mlb jerseys 우리 학교에서는 어떻게 학사 관리를 하고 Integrate 있을까?’였고 학과 교수님이 전산원장이셨기에 메일로 관련된 부서와 연결을 부탁드렸다. 일 주일 후 실제로 담당하고 있는 부서와 미팅을 할 수 있었고, 학교에서 어떻게 DB를 설계하고 있는지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미팅 전에 우리가 준비한 DB 설계도를 보여드렸고,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다. 이론 적으로는 맞지만 실제로는 더 편리한 관리를 위해서 다른 방법으로 java.lang.UnsatisfiedLinkError DB를 설계하고 있다는 실무적인 이야기도 들을 수 wholesale jerseys 있었고, 이후에도 여러차례 미팅을 하면서 설계도를 수정했고 조금씩 설계도가 다듬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공모전을 마치며

얼마전에 2차 심사 발표가 났는데 명단에는 우리의 to 이름이 없었고,.기대했던 만큼 실망이 컸던 것은 사실이지만 이번 [Android] 기회를 통해 대학교 디비 설계 담당자와 미팅을 하면서 이론적인 것보다 실무적인 면을 많은 것을 알 수 buren 있었던 좋은 경험이 되었다. 매년 열리는 공모전이기 때문에, 한 번쯤 도전해서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Comments

comments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